본문 바로가기

ALL THAT REVIEW/그외 여러가지 ETC Stuff

KAKAO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무지 ver)

최근들어 여기저기 인터넷 은행이 붐이라는 기사들이 올라오고 있다. 당연히 엄청난 홍보에 의한 결과겠지만 막상 본인도 사용해보니 그럭저럭 편리함이 있어서 일정 부분은 고개를 끄덕이기도 했다. 먼저 출범한 케이뱅크는 이미 가입해서 몇번 사용해본적이 있는데 주거래 은행이 집 근처에 없는 본인에게 현금을 인출해야할때 편리함을 제공한 바 있다.


케이 뱅크가 GS25 ATM 수수료 무료라면 이번에 새롭게 출범한 카카오뱅크는 전국 모든 은행 ATM 및 GS25를 제외한 여러 편의점 ATM 기기에서 수수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지라 이번에 계좌를 개설해봤다. 


단, 여기서 주의할점은 카카오뱅크의 이러한 전체 ATM 수수료 무료 정책은 올해 한정이라는 점. 내년에는 아마도 CU 편의점 ATM 기기 한정으로 무료 정책을 펼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본다. 뭐 어쨌거나 CU, GS25 중 하나쯤은 집근처에 있기 마련이니까.


계좌 개설하면서 그 유명한 프렌즈 캐릭터가 새겨진 체크카드도 같이 신청했다. 출범 첫날 신청해서 금일(8/2일) 받았으니 남들보다 며칠 늦게 받은듯 하다.


▲ 누가 카카오 아니랄까봐 노란색 질감 좋은 봉투에 담겨져 왔다. 아주 샛노래!


▲ 단무지같은 무지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 체크 카드 동봉. 마스터 카드이며 후불교통카드 기능 포함.


▲ 캐릭터로 재미 본 카카오답게 캐릭터를 활용할 줄 안다. 아래 사진에서 확인 가능. 


▲ 초기 신청한 사람들에게 얼리버드 혜택을 연말까지 제공한다. 월 1회 혜택이라 딱히 크지는 않겠지만서도 

본인은 예스24를 자주 이용하기 때문에 이건 좀 쏠쏠할듯.


▲ 카카오뱅크 체크 카드 최고의 장점은 사용금액의 0.2% 캐시백. 주말에는 추가로 +0.2%. 전월 실적 상관없는 내용이기 때문에 0.2%~0.4% 캐시백은 나름 괜찮은 조건이 아닐까 한다. 그런데...예상과는 다르게 교통카드 이용료는 제외다. 아..이걸로 교통카드 주력 할려고 했는데..


▲ 기프트 팩에 들어있는 프렌즈 대형 스티커들. 


▲ 뒷면에는 각종 혜택이 수록되어 있다. 역시 캐릭터 단물 좀 빨아본 카카오답게 팬시한게 뭔지, 고객들 눈길을 사로잡는게 뭔지 잘아는듯.


▲ 체크 카드 디자인이 워낙 잘 뽑혀서 체크 카드 만들려고 계좌 개설하는 경우가 많다는데 공감이 간다. 


▲ 일반적인 카드와 다르게 이름을 제외한 모든 정보가 뒷면에 수록되어 있다. 




케이 뱅크에서도 네이버와 손을 잡고 N 페이 기능이 결합된 체크 카드를 새롭게 출시 준비중이다. 현재 예약을 받고 있던데 카카오뱅크의 프렌즈를 의식한듯 네이버의 대표 캐릭터인 라인 프렌즈 캐릭터들이 일러스트로 수록되어 있다. 이쪽도 괜찮은 기능이 있는데 사용 금액의 1.2%를 네이버 N 포인트로 캐시백 해준다는 것. 다만 당월 24만원 이상의 실적이 있어야하니 주의해야 하겠다. 


대출쪽은 개인적으로 현재는 해당 사항이 없기 때문에 관심이 없고 사용상의 편의성을 보고 있는데 둘 모두 올해가 지나고나서 수수료 같은 부분들이 어떻게 변모할지 살펴봐야할듯 하다. 어쨌거나 집 근처 편의점 ATM 기기에서 간편하게 수수료없이 돈을 뽑을수 있다는 점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가치가 있지 않나 싶다. 


아, 입금이 되는 기기가 굉장히 드물다고 하니까 주의하도록 하자. 은행 ATM 기기가 아니면 편의점 ATM(사실상 CD기임)에서는 거의 안되리라 보는데 이 점 유의해서 사용하도록 하자. 


이제 막 건네받았으니 좀 더 사용해보고 다음번에는 케이뱅크와 카카오뱅크에 대해서 살짝 비교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