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드 팬을 위한..
미드를 즐기는 많은 팬들의 대부분이 자신이 좋아하는 드라마의 방영 스케쥴 또는 관련 정보나 순위등을 궁금해하기 마련이다. 기존에는 각종 동호회라던지 해당 제작사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정보를 얻곤했는데 스마트폰의 보급에 힘입어 보다 편리함을 추구하는 어플이 나왔다. 이미 버전이 메이저 넘버 2 를 넘어서고 있으니 나름대로 관록(?)있는 어플이 아닐까 한다. 아, 물론 안드로이드용 제품이다. 아이폰 용은 관심없으니 -_- 알아보지도 않았다.


또는 마켓에서 TV show favs 를 입력해서 받으면 된다. 기본적으로 14일 트라이얼이며 2.99달러짜리 프리미엄 키를 구입하며 광고따위가 제거된 버전을 받을수 있다. (무료 버전을 설치해도 트라이얼 이라고 뜨던데 기간 제한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군.)

TV show favs

첫 메인 화면이다. 이 어플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일목요연하게 보여준다.



Schedule 
My favs 에서 제목으로 검색해서 등록해둔 선호하는 드라마의 방영 일자에 에피소드 제목등의 소소한 정보 따위를 한눈에 알려준다. 이번주, 다음주 정보는 물론 이미 방영된 것까지 알려준다. 미리 자신이 있는 지역의 시간대를 입력하두면 알아서 계산해서 자신의 지역에 맞는 스케쥴을 뽑아준다. 
 

이번주 방영예정인 NCIS 의 제목은 볼티모어!! 팁스(토니+깁스) 의 시작을 보여주는 에피소드라고 기대감이 한가득..이라고 물건너 나라에서는 난리도 아니라는군 -_- 팬들은 알겠지만 토니가 NCIS에 오기전에 근무하던 곳이 볼티모어 다.



My Favs
위에 소개한 스케쥴이나 기타 기능에 앞서서 가장 먼저 이용하게되는 선호하는 드라마 등록 기능이다. 제목과 여러 필수 정보를 출력해주는데 재미있는 기능이 % 이다. 모든 에피소드 제목을 인터넷으로 받아와서  체크표시할수 있게 해주는데 이것으로 자신이 방영된 드라마의 몇%나 시청했는지, 보지 못한 에피소드는 어떤것인지 쉽게 파악이 가능하다. 
 

빅뱅이론이 한동안 휴방이어서 우울했다규...빨리 방영 좀..ㅠㅠ


Top 10 Favs
말그대로 최상위 10개의 드라마 순위를 보여준다. 옵션 조절을 통해서 200개까지 볼수가 있다. 그런데 이것은 공식 집계라기 보다는 이 어플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체크하는 것에 의한 통계인듯해서 기존에 접하곤 하던 미디어 통계와는 차이가 있는게 아닌가 한다. NCIS는 항상 최상위권이었는데 이곳에서는 24위...ㄷㄷㄷ

순위를 보여주는 Top 10 기능은 아마도 이 어플을 쓰는 사람들 사이의 투표기능인듯. 자신이 체크한 % 를 기반으로 하는듯한데..그래서 미디어 자체 제공의 순위와는 다른듯하다.



Notification & Widget 
기본적으로 알림 기능을 충실하게 지원한다. 진동, 소리, 문자 등의 다양한 방법을 설정할수 있고, 알림 시기도 적절하게 조절할수 있다. 위젯 기능을 지원해서 바탕화면에 간략하게 띄워놓고 볼수도 있는데 의외로 자리를 많이 차지해서 배치에 신경을 좀 써야할듯 하다. (2열을 통째로 다 잡아먹는다)

총평
미드에 대한 정보나 스케쥴 알림 등등 꼭 필요한 기능들만 잘 짜여져 있어서 돈을 주고 구입할 가치가 있는 어플인듯 하지만 굳이 미드를 시기 맞춰서 볼 필요가 없는 사람들은 그다지... 미드 열혈 팬들에게 어울리는 안드로이드 앱 이라는 말로 맺음 한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