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THAT REVIEW/게임 PC Games

Unity of Command II : 헥사곤 전략 게임 발매 예정 소식

글쓰는 사과 2019. 11. 7. 13:10

2012년 연말 즈음해서 2x2 Games라는 신생 인디 개발업체의 첫 작품이 발매되었다. Unity of Command 라는 게임으로 보드 게임을 연상케하는 헥사곤 타일에서 벌어지는 턴제 전략 게임으로 아기자기한 디자인과 파고드는 맛이 있는 제법 괜찮은 인디 게임으로 소개했던 바 있다.

그 뒤로 DLC도 발매하고 메타크리틱에서 좋은 점수도 얻으며 후속작을 기대하게 만들었지만 간간히 들려오는 개발 소식 외에는 별다른 변화가 없었다가 이번에 속편이 발매된다고 해서 간략하게 소개할까 한다.

참고로 글 말미에 1편의 리뷰를 함께 게시하니 한번쯤 읽어보시길 바란다. 2편의 리뷰는 시간이 나는대로 게시하도록 하겠다.

- 역동적인 캠페인 : 2차 세계대전의 역사를 다시 써내리가는 캠페인은 한번 플레이했던 내용은 다시 반복되지 않는 형태.
- 본부(Headquarters) 등장 : 이 새로운 기능은 맵에 본부를 배치해서 유닛을 재조직하고 보급이 가능하다. 또한 유실된 유닛을 보충할뿐만 아니라 긴급 보급이나 유닛 재배치등의 기능을 HQ 트럭같은 여러 요소들을 이용해 해결한다.
- 전역 자산 : 1편에서 이어받은 기능으로 비행기를 통해 공중 정찰이나 공중 장악 능력을 겨루고 폭격을 지원한다. 
- 부가 목표 : 만약 이렇게 되었다면? 추가적으로 대체 역사 상황을 다룬다.
- 전장의 안개 추가
- 깊이가 있는 작전들 : 보급 라인 구축이라는 UOC2만의 요소를 극대화한다.
- 손쉬운 맵 에디터 도입

오는 11월 12일 스팀을 통해 발매되며 출시가는 인디 게임답게 부담없는 29.99$이다. 출시 기념 10% 세일 판매중이니 관심있다면 미리 구매하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https://store.steampowered.com/app/809230

 

Unity of Command II on Steam

Unity of Command II is the sequel to one of the most critically acclaimed strategy games of all time; a game critics called 'the perfect gateway' into computer war games.

store.steampowered.com

 

 

 

Review of Unity of Command (2012)

아래는 지난 2012년도 작성되었던 Unity of Command의 리뷰 글입니다. 2편에 앞서 어떠한 작품에서 시작되었는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