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니드포스피드 쉬프트 시리즈를 제작해 실력을 인정받아온 Slightly Mad Studio(이하 SMS)에서 2012년부터 불어왔던 킥스타터 게임 펀딩붐을 타고 시작되었던 대표적인 타이틀 중 하나로서, 여타 게임들이 킥스타터 사이트를 통해왔던것과 다르게 WMD 커뮤니티를 별도로 활용해 펀딩을 진행했었다. 펀딩 금액에 따라서 게임을 제공하고 차등적으로 알파, 베타 빌드를 제공해왔었는데 한두차례 발매일 연기 끝에 올해 발매된 바 있다.


다른 킥스타터 게임이라면 발매 후 게임을 지급받는걸로 끝이 나겠지만, 프로젝트 CARS는 펀딩 취지 그대로 투자 금액 대비 수익을 내어 배당금을 지급했다. 대략 110% 정인지라 금액은 얼마 되지 않겠지만 게임에 투자하는 형태로서는 가장 바람직한 것이 아닐까 한다. 펀딩 일정 금액 이상 참가자는 스팀 버전의 게임을 이미 지급 받았지만 자신의 투자 금액에 수익률을 보태서 페이팔 계정이나 은행으로 지급 받을수 있다. 물론 우리나라 유저들은 현실적으로 페이팔 계정으로만 받을수 있다.


본인도 방금 배당금을 받았는데 49.50유로 정도였다. 투자 원금이 45유로였으니 딱 110% 지급받은 것. 혹시나 펀딩에 참여한 분들이 있다면 자신의 페이팔 계정을 확인하시길 바란다.





아참, 주의할 것은 WMD 포럼에서 자신의 프로필 항목에 페이팔 계정이 등록되어 있어야 하며 자신의 페이팔 계정에 유로를 사용 가능하도록 세팅되어 있어야 한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