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udi 스포츠 레이싱 자전거
ALL THAT REVIEW/소식들 Preview & News

아우디 Audi 스포츠 레이싱 자전거



모토스포츠 메이커에서 한정판 형식으로 발매하는 자전거가 그리 희귀한것은 아니지만 이번에 발매되는 아우디의 그것은 눈여겨 봄직 하다.


85회 제네바 모터쇼에서 아우디는 같은 독일의 메이커인 카본스포츠 CarbonSports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아우디 스포츠 레이싱 바이크 제품을 한정판으로 발매한다.


전세계적으로 단 50대만 판매되는 이번 제품의 가격은 17,5000유로, 달러로는 약 18,620$ 정도 된다고.


이번 한정판 자전거는 아우디의 스포츠카 라인업에서 여러 컴포넌트들을 따왔다고 한다. 예를 들자면 안장으로 채용된 셀레 이탈리아 Selle Italia 제품의 외장에는 새로운 아우디의 R8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파인 나파 가죽 Fine Nappa이 사용되었다고. 


그외에 프레임과 포크에는 아우디 R8 e-tron Quattro의 운전석에 채용된 T1000 카본으로 제작되어 790g의 경량을 자랑하며, 구동계는 시마노의 듀라 에이스 Di2 전동 구동계가 채용되었으며, 3T 라인업으로 마무리되었다고. 중요한 최종 중량은 놀랍게도 5.8kg. 풀 카본 차량중에서도 경량급이라 할 수 있겠다.


자전거 외형에는 뮌헨의 아우디 컨셉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제안한 색상이 적용되었으며 판매되는 모든 자전거마다 한정판임을 표시하는 뱃지가 포함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