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디펜더 Bitdefender IS 2012 무료 라이센스 발급 및 살펴보기
IT Info & Tips/소프트웨어 Software

비트디펜더 Bitdefender IS 2012 무료 라이센스 발급 및 살펴보기

비트 디펜더 백신 무료 라이센스 발급 프로모션

현재 프로모션으로 인터넷 시큐리티 2012의 라이센스 키를 무료로 발급하고 있으니 아래 링크를 이용해서 발급받으면 되겠다. 다른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서 최대 3개까지 받을수 있으니 3년까지 정품 라이센스를 이용할수 있는 좋은 기회다. 언제까지 진행하는지 모르겠으니 빨리 받아놓도록 하자.


프로모션 바로가기 링크 



Bitdefender IS 2012 살펴보기

비트 디펜더 백신은 각종 백신 테스트에서 최상위권에 랭크되는 (1~2위) 백신이며 무료 버전도 착실히 제공해왔다. 다만 어베스트(2012/02/27 - 아바스트 백신, AVAST 7 으로 업그레이드 되다.) 백신에 비해서 램 사용량이 많기 때문에 피해왔던 것인데 예전보다 늘어난 시스템 램 덕분에 좋은 기회다 싶어서 교체해봤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제공되는 라이센스 키는 방화벽이 포함된 인터넷 시큐리티 버전이며 3개의 키를 입력해 최대 3년까지 라이센스 기간을 연장할수 있었다. 아래 스샷에서 살펴보도록 하자.


설치시 주의점 :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은 하나의 시스템에 1개가 정석이다. 한개의 백신이 설치되어 있는 상태에서 다른 백신을 설치하면 시스템 커널 침입으로 간주하고 충돌하는 경우가 많다. 비트디펜더도 예외는 아니니 꼭 기존에 사용하던 백신을 언인스톨하고 리부팅한 다음에 새로 설치하도록 하자. 가끔 백신을 여러개 써야 안전하다고 하는 사람들도 보이는데 경험상 쓸데없는 리소스 낭비이며 시스템 에러를 유발하는 경우가 많다. 성능 좋은 단일 백신을 권장한다.


메인화면. 방화벽 항목이 보인다. 손쉽게 끄고 켤수 있는 스위치들이 간략하게 표시되어 있다.

인스톨러 크기가 900KB가 채 안되는 작은 크기인데 인터넷 연결을 통해 최신 버전을 다운받아 설치를 진행한다. 설치와 동시에 시스템 스캔이 이뤄진다. 보통 주의깊은 사용자들이 백신 설치때 인터넷 라인을 뽑아버리고 작업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조금 아쉬운 부분이다. 


MyBitdefender 웹 서비스 항목이다. 웹페이지에서 각종 서비스를 받을수 있다.


안티바이러스 설정화면. 민감도 세팅이 가능하고 예외설정, 방역소에서 감지된 파일 관리 등등 충실한 세팅을 제공한다.


웹 BAR 항목을 활성화하면 웹서핑 할때 상단에 저런식의 토글 바가 떠있다. 클릭해보면..


이렇게 메뉴가 드랍다운 된다. 해당 페이지가 안전한지 아닌지를 표시해준다. 몇가지 기능을 끄고 켤수 있다. coolwarp.net은 안전하단다 ^^;

스팸 항목들. 개인적으론 이메일 서비스에서 기본적으로 걸러버리기 때문에 그다지 필요는 없지만 여러 경유를 생각하면 써도 좋을 서비스.

웹 사용을 연령대별 컨텐츠 별로 제한할수 있지만 내 컴은 나만 써~

IS 버전의 가장 큰 특징인 방화벽! 윈도 기본 방화벽만 사용하다가 별개의 방화벽 항목을 보니 새롭게 느껴진다. 침입 감지 활성화등 다양한 항목이 눈길을 끈다.

업데이트 항목 하나에도 여러개의 옵션을 제공하고 있는데 P2P 업데이트는 시스템 리소스를 잡아먹을까봐 꺼놨다.


총평

아무래도 유료 버전이다보니 어베스트 무료 버전에 비해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방화벽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는 점이 크게 여필되는듯 하다. Auto Pilot 기능을 켜놓으면 사용자가 신경쓰지 않아서 혼자서 작업을 진행해버리는데 신경 쓸 필요없다는 점에선 좋지만 가끔 필요한 파일을 알려주지 않고 삭제할까봐 겁이 난다.


백신은 몇달동안 각종 어플이나 게임들과 같이 돌려봐야 알수 있을테니 간략한 소개만 하고 다음 기회에 장단점을 파악하는 기회를 가지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