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P - PSP 의 차세대 기종 발표!
Hobby Life/콘솔 게임 * PlayStation Family

NGP - PSP 의 차세대 기종 발표!


NGP (Next Generation Portable 가칭)
금일, SCE에서 PSP의 진정한 차세대 기종을 발표했는데 기존에 떠돌던 루머 이미지와는 다르게 제대로 납득할만한 디자인을 갖추고 나와서 약간 흥분될 정도랄까.. 가격이나 발매일은 여전히 알려지지 않았지만 연말즈음에는 나온다는게 지배적인 의견인듯. 앞으로 많은 정보가 나오겠지만 일단 알려진 만큼만 살펴보자.

1. 해상도 960x544가 가지는 의미
현행 PSP의 해상도는 480x272 인데 NGP는 정확히 2배의 해상도를 가진다. 바꿔말하면 기존의 PSP 게임을 포팅하기에 쉬운 환경이라는 것. 그래서인지 이번 시연영상에서는 몬헌3rdP를 그대로 돌리는 모습까지 보여줬는데 하위호환 걱정은 없는듯 하다. PSP 유저로써 반가우면서도 아쉽달까..(?)..아, 그리고 5인치의 OLED를 가진다. 역시 휴대용에 7인치는 무리니까..5인치라면 괜찮은 타협안이라 생각된다. 그리고 OLED는 정말 만족할만한 스펙이다. 백라이트를 이용하는 LCD와는 다르게 OLED는 해당 도트가 자체발광하는 방식이라서 검은색은 정말로 화면에 아무런 빛도 표시되지 않는다. 개인적으로 아주 마음에 드는 스펙이다. OLED 핸드폰에서 느꼈던 완벽한 흑색과 선명한 색상은 두말하면 입아프지. 내구성 문제로 크기가 큰 기기에는 잘 안쓴다고 들었는데 5인치정도에서는 괜찮은건가..

2. 터치, 수많은 센서들, 3G..그리고 듀얼 아날로그!!
당연하다는듯이 전면 터치를 지원한다. 그리고 놀랍게도 후면 터치를 지원한다. 이것이 앞으로 게임 조작체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직접 손대봐야 알겠지만 기대되는 부분이다. 

GPS와 3축 가속도 센서, 중력센서, 3축 자이로스코프 센서 등등..기존에 핸드폰이나 NDLS에서 보였던 모든 센서가 총집한된 느낌이다. 휴대용 게임기에 이런 센서들은 배터리 소모에 불이익이긴 하지만 다양한 방식의 게임에는 분명히 엄청난 메리트가 될것이다.

3G의 지원은 의외인 부분인데 이것으로 메인센터와 항상 통신을 한다고 한다. 유저들간의 위치파악이나 서로의 정보 교환목적외에도 불법복제를 사전에 막겠다는 강한 의지가 보인다. 하지만 국내의 개같은 3G 환경에서는 어떨런지..3개 이통사들에 먹혀서 어이없는 가격정책으로 나올까봐 겁나는게 사실이다. 아직 시간이 많으니 좀 기다려봐야겠지만 ..후..아 WIFI 는 물론 기본이고 블루투스 역시 탑재되어 있는듯 하다.

그리고 드디어 아날로그 패드가 2개로 늘어났다. 이건 그동안 PSP 최대의 걸림돌중에 하나였는데 대부분의 아날로그 조작 체계는 2개가 기본이었기 때문. 이제는 걱정없다.

3. UMD의 사장.. 새로운 저장매체인듯..
UMD 슬롯을 삭제하고 다운로드로만 대처한다는 루머가 많았지만 결국은 새로운 저장매체 등장으로 결정됐다. 눈으로 보기에는 카트리지 방식인데 과연 불법복제나 용량면에서 어떨지 기대된다. UMD는 구동소음과 느린 액세스 속도가 짜증났었다.

4. 전후면 카메라, 마이크 내장
전후면 카메라 내장이라는것은 역시 게임에 쓰기 위한것 인듯.(기존의 인비지몬같은..)마이크 내장이야 원래 있던것이고..이로써 게임기가 가져야할 입력 수단을 모조리 갖춘듯 하다.

5. 고성능 CPU의 채용
ARM cortex a9 core 를 썼다는데 듣기로 현행 최신형 스마트폰의 CPU를 훨쩍 뛰어넘는 성능이라고 한다. 게임기의 CPU는 항상 게임에 특화되어 있어서 비교성능에 비해서 훨씬 빠른면이 있는데 이미 성능이 좋은놈을 채용한다고 하니 정말 기대가 된다. 시연영상에서는 MGS4를 20fps으로 돌렸다고.. 로플의 실시간 랜더링 오프닝도 돌아갔다는데.. PS3의 성능이라는게 거짓말은 아닌듯 하다. 시연영상들은 모두 단기간내에 기존의 것을 그대로 포팅만 한것이라고 하니까.. 전용기기로 제작되어 나온다면 PS3의 그것도 정말 꿈은 아닌것이다. 


듀얼 아날로그, 5인치의 OLED, 전면 터치, 후면 터치, 그런데 카메라는 오른쪽 키 옆에 있는 저것인가? 중간에 있길 바랬는데..





후면 카메라와 터치패널!! 과연 어떤 느낌의 게임들이 등장할지 정말 기대된다!





두께가 살짝 있어보이는데 PSP유저들이라면 그립감때문에 환영할듯.





여전히 1개인 L,R 키. 하지만 이제는 후면 터치가 있다.





십자패드의 고질적인 단점을 해소한 놈일려나.





PSP에서 터치가 될꺼라고는..루머인줄 알았는데..ㅎㅎ





후면 터치!! 기대된다고요!!




좀 기다려보자.
국내에서는 항상 PSP 제품들이 뒤늦게 출시되곤 했다. 그리고 PSP 제품들은 초기 가격이 조금씩 비쌌고 버그나 단점들이 존재했기때문에 시간이 흐르면 개선된 리비전이 나오곤 한다. 얼리어뎁터들은 바로 구매하겠지만 일단 일반 유저들이라면 조금 기다려보는것도 나쁘지 않으리라 생각된다. 더불어 아직 가격과 발매일을 공개 안했기 때문에 차분히 더 기다려봐야할듯 하다.

앞으로 관련 정보가 나오면 게시 해보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