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 Life/콘솔 게임 * PlayStation Family

고귀 / 자동장전 / 함정사 for 노산룡포 극

목 적

고급귀마개 스킬을 이용해서 경직없는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위험한 상황을 최소화하고 최대한 데미지 딜링이 가능하도록 모색한 세팅이다. 자동장전은 장전속도가 느린 노산룡포 극을 다루기 위한 필요최소한의 스킬이며 함정사는 사실 크게 필요는 없지만 틈이 애매할때 나름 쓸모가 있어 추가 해본 스킬이다. 

이 구성은 범용셋은 아니고 단지 화룡천린을 모으기 위해서 G★★★ 에 등장하는 '용왕의 계보' 퀘스트를 원활하게 클리어하기 위해 구상한 커스텀.  두마리 리오레우스, 리오레이아가 질러대는 괴성에서 자유롭기 때문에 위험한 상황을 상당히 줄일수가 있다. 검사 커스텀에는 고귀가 많지만 건너 계열, 특히나 G급에서는 눈에 띄는게 없기 때문에 만들어 본 커스텀.
 


여캐 기준 외형은 그럭저럭.. 풀풀코트 때문에 색상 맞추기가 까다롭다는게 단점..

 

 

구 성

방어구

머리 : 미즈하진 [오모자]
가슴 : 멜호아 Z 슈탐
팔    : 토요타마진 [대수]
허리 : 풀풀 Z 코트
다리 : 패미통 팬츠 X

comment : 일단 오오 소재의 모자와 팔 부분의 파츠에 고룡의 대보옥강각이 들어가기 때문에 기존에 재료가 하나도 없으신 분들은 조금 노가다를 하셔야 할듯 합니다. 그나마 잡기가 수월한 오오나즈치 이기 때문에 시간만 약간 들이면 누구나 만들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패미통 팬츠는 뭐 크롬코일로 교체해도 되지 싶네요. 동계통 배가만 되면 되니깐요..

  

장신구

무기 : 필요없음
머리 : 함정주 x 2 [수라원주 + 기면족의 보물 + 마비함정]
가슴 : 류사주 x 1 [패룡대침 + 화룡연수 + 도스게네포스 머리]
팔    : 함정주 x 2
허리 : 연사주 x 2 [수라원주 + 자화룡 역린]
다리 : 동계통 배가

comment : 류사주에 들어가는 도스게네포스 머리..이거 은근 잘안나오던데 마침 전 딱 1개 있어서 두눈 질끈 감고 만들었습니다. 어차피 이제는 별로 만들것도 없고.. 연사주 재료인 자화룡 역린에서 아마 -_- 조금 걸릴듯 한데...각왕검으로 꼬리 자르고 리타를 반복하면 역시나 2개 정도는 뭐...에..에헴..

 

 

all 내성 + 수치를 자랑한다. 건너 방어구중에 이정도 내성치를 가진건 G급에서도 보기 드물지않나 하는 생각이..

 


무기에 떠있는 고속설치는 무시하자. 다른 커스텀에 같이 쓰는거라서. 3가지 스킬이 깔끔하게 뜬다.


실전에서는?
 
이 커스텀을 제작한 뒤로는 다른 커스텀을 찾지 않을 정도로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했다. 투기장이라는 좁은 장소에서 경직이 발생하면 두마리 리오중에 한마리 또는 동시에 다굴 당하기 쉽상인데 그런 상황이 없어지니까 난위도가 떨어진 느낌. 남은건 끈기를 가지고 섬광 투척 타이밍을 재는것. 요즘은 귀환구슬마저 안가지고 다닌다. -_-;



마치며..

용왕의 계보는 솔직히 해머나 자동장전 커스텀만 있어도 약간의 짜증만 감수하면 15분침 안에 클리어가 가능한 퀘이긴 합니다만 저처럼 고귀가 없어서 경직 후 수레 타는게 간간히 생겨서 짜증이 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만들어봐도 나쁘지 않다고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내성이나 방어력에서 양호함을 보이기 때문이죠.. 물론 고룡의 대보옥을 들여서까지 만들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으신 분들께는 전혀 해당되지 않습니다만..^^;; 아..속공강화가 빠져서 빠른 클리어가 힘들지 않겠나 하실지 모르겠지만 어차피 쌍퀘이기 때문에 각 속성탄 올인 + 일반탄 2렙 or 3렙을 40발 정도 남기면 포획, 거기서 조금 더 쏘면 토벌입니다. 속공있으나 없으나 몇발 차이 안나지 싶네요. 별다른 탄조합 없이 클리어 가능하다는 말을 끝으로 맺음합니다.

 

PS :  미리 말씀드리지만 네이버 몬헌 까페에 올린 커스텀이 제가 만든겁니다.
        -_-a 오해없으시길. 다른분의 커스텀을 올리게 될 경우 필히 출처 표시를 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