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Device/HTC EVO 4G+ X515E

HTC EVO 4G+ 와이브로와 함께하는 첫번째 4G 스마트폰

4G? 3G? 2G?
요즘 통신 3사 모두 TV 에서 4G 광고 하느라 난리다. 겉으로 보기에는 단순히 속도가 수배 빠른 차세대 통신망 홍보 같지만 조금 들여다보면 속도가 빠르긴한데 기본료가 6만원을 넘어가는 무시무시한 서비스라는걸 알수 있다. 듣기로는 이미 망구축이 얼추 끝났음에도 요금제 출시를 안하고 이리저리 미루고 있는건 분명 누가봐도 기본료를 엄청 올려받는 요금 인상이기 때문에 질타를 받을것이 뻔하기 때문. 누군가 총대를 메어주길 바라고 있는 가운데 KT Olleh 에서 최초로 4G를 표방한 스마트폰을 출시했다. EVO 4G+는 기존에 있던 EVO 4G 스마트폰을 국내 실정에 맞춰 이것저것 보강해서 나온것은데 한번 살펴보도록 하자.

참고로 KT에서 말하는 4G는 LTE 계열과는 다른 와이브로 WIBRO 계열인데 속도차이는 크게 나진 않을 듯하고 이미 전국 80% 커버리지 확보를 자랑하기 때문에 장점이라 할수 있겠다. LTE와 WIBRO 모두 정확하게 4세대 기술이라 말하긴 무리이기때문에 3.9세대 라고 지칭하는 이들도 있다. 

HTC? 듣보잡? 아니 세계 점유율 2위의 스마트폰 제조사
스마트폰에 관심있는 유저들이라면 익히 들어 아는 회사이지만 일반인들에게 생소한 HTC. 대만에 위치하고 있다고하면 다들 '에이, 뭐냐 짱깨?' 라는 말이 먼저 나오지만 사실은 미국, 유럽 시장 점유율 2위를 자랑하는 스마트폰의 선두주자 중에 하나다.(Android OS 1위) 언제든지 1위에 오를수 있는 저력을 가진 회사로써 미국내 인지도는 상당하다고. (But..미국내 1위 기업은 애플...)

국내 정식 출시인만큼 한글 사이트도 런칭되어 있는 상태.



구글 안드로이드 폰으로 유명하기도 한데 흔히들 레퍼폰(Reference Phone)이라고 불리우는 넥서스 원(Nexus One) 으로 대표되기도 한다. 이 회사 제품들의 특징은 고성능이지만 합리적인 가격을 가지며 남성적인 기기 디자인을 지향하고 있다는것을 꼽을수 있겠다. 아기자기한 외형을 가진 제품은 없는것 같아 국내 여성 유저들에겐 딱히 어필하지 못할것 같다는것은 개인적인 생각.

홈페이지 링크 : http://www.htc.com/kr/

EVO 4G+
넥서스 원, 디자이어 등등 나름대로 인상적인 안드로이드폰을 내놓은 HTC의 2011년 7월 신작은 4.3인치의 대형화면과 와이브로 고속통신이 가능한 EVO 4G+ 이다. 현존하는 스마트폰중에서 최상위권 스펙을 갖춘 이 제품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자. (스펙 1위는 아마 갤럭시S2 인듯? )

SPEC

덩치 큰것에 걸맞게 무게도 제법 나간다. 160g 인데..내가 쓰던 미라크 정도의 무게. 그렇게 생각하면 별로 무거운것은 아닌듯. 화면 크기가 4.3인인 제품이 3.5인치 제품과 비슷한 무게라니..


1.2G 듀얼코어, 1G 램, 진저브래드 탑재, 800만 카메라, 각종 센서, 3G, WIFI, WIBRO 지원. 현존 스마트폰이 갖출수 있는 모든 스펙을 갖췄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듯 하다.



제품 구성품 Open Box




그 외에 충전기, USB 케이블, 추가 배터리 가 동봉되어 있다. 구성품이 무척이나 단촐하다. 국내 스마트폰의 기본구성품의 하나인 USB 젠더 조차 없다. 덕분에 조금 불편한데 평소에 사용하는 크기가 아니기 때문. 결국 전용 케이블 하나를 더 구입해야겠다. 충전과 PC 연결을 동시에 할수가 없다.

제품 디자인 Design

미라크와 비교 컷. 3.5인치 vs 4.3인치... 느껴지는가?


엑스페리아 아크에 비하면 디자인적으로는 특출난 부분이 없다. 둥근 모서리 정말 싫어라 하는데..그나마 실물이 사진보다 낫다는데 위안을..


상단 스피커 외에 뒷편에도 스피커가 있어서 서라운드처럼 들린다. 정면에 화상카메라가 있긴한데..


카메라 전용 셔터가 측면에 있고 그 옆에 사진과 동영상 모드를 조절하는 스위치가 있다. 이건 참 편리한듯. 반셔터 지원


3.5mm 이어폰 단자와 전원 버튼은 상단에 위치하고 있다. 이번에 아크가 이어폰 단자를 옆으로 하는 바람에 욕 좀 먹었지..


뒷면 재질이 우레탄코팅이라서 별다른 케이스가 필요없다. 본인은 LCD에만 퓨어메이트 장착후 별다른 케이스 없이 사용할 예정이다.


렌즈와 듀얼 플래쉬..그리고 후면 스피커가 위치한다. 저 튀어나온 부분은 좀 맘에 안든다.


SENSE 탑재 기종. 해당 기능의 설명은 다음 포스팅에서..




상세한 리뷰는 다음 포스트에 담도록 하겠다. EVO 가지고 이것저것 해본다고 혼을 팔아버려서..길게 포스팅 하질 못하겠다. :)
  • GYOSU 2011.10.21 00: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이브로 탑재 스마트폰의 원조격은 역시 쇼옴니아였긴 했지만 사람들은 아무래도 4G라는 수식어 때문인지 이 제품이 원조인 걸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ㅎㅎ

    • 안그래도 최초의 4G 폰이라고 선전하니까 여기저기서 말들이 나오더라구요, 커뮤니티등에서.. ㅎㅎ 쇼옴니아랑 또 다른 기기도 있었다고 알고 있는데 와이브로 나온지는 좀 됐으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