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스트 백신, AVAST 7 으로 업그레이드 되다.
IT Info & Tips/소프트웨어 Software

아바스트 백신, AVAST 7 으로 업그레이드 되다.


추천 백신 AVAST 
평소에 즐겨쓰는 백신들이 몇가지 있는데 지인들에게 추천할때는 항상 두 가지를 말한다. Avast 와 Avira 가 바로 그것인데 우열을 가리기 힘든 무료백신들이다. VB100에서도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고 아직까지 크게 실망시킨적이 없는 백신들인데(아니 한번쯤은 있을지도..) 근래엔 주로 Avast를 사용하고 있다. 이유는 좀 웃기게도 Avira에 비해서 덜 민감하다는 점이다. Avira는 감도를 낮춰도 시도때도 없이 경고 메세지를 출력하고 그걸 또 처리하는데 시간이 걸리는게 싫어서 조금 더 무겁다는 평이 있지만 Avast를 애용한다.

어베스트 한국 링크 :  http://www2.avastkorea.com/home-user/ 

그런 아바스트 백신이 이번에 버전 6 에서 7로 메이저 버전업이 되었길래 소개해본다. 참고로 기존의 아바스트 6 의 경우 기본 옵션에서 '프로그램 업데이트' 가 수동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메뉴에서 업데이트를 선택해줘야 한다. 여담이지만 아바스트 라고 부르던게 습관이 되서 한국 정식명칭인 어베스트가 잘 나오질 않는다 ^^;

AVAST 7
6 버전에서 새로 선보인 기능들을 다듬고 세련되게, 편하게 바뀐 버전인듯 하다. 클라우드 같은 눈에 띄는 새로운 기능들도 있으니 간략하게나마 살펴보도록 하자. 

기존의 배색을 유지하면서 카본 무늬가 추가된 메인화면. 개인적으론 마음에 든다 ^^;


프로그램 버전 7.0.1407 이 현재 최신 버전이다. 아이콘도 변했지만 트레이 아이콘은 그대로다.


새로운 기능인 클라우드 서비스. 기존에도 사용되던 웹평판과 더불어 스트리밍 업데이트 항목이 추가됐다.


각각 기능에 대한 설명. 평판서비스를 활성화하면 크롬 웹브라우저 플러그인이 추가된다. 웹사이트를 유저들이 평가하면 해당 결과가 표시된다. 의심가는 사이트를 피할수 있고 검색결과에 영향을 미치는듯 하다. 스트리밍 업데이트는 말그대로.


보다 알기 편하게 아이콘 형태로 바뀐 실시간 감시 메뉴. 대부분 기본 옵션으로 사용해도 충분하다.


자동샌드박스 기능은 평소에 꺼두고 있다. 의심스러운 어플을 실행할때 가상의 샌드박스를 자체적으로 생성해서 그안에서 실행하는 기능인데 필요할때만 On 시키도록 하자. 평소엔 귀찮다.


3대 브라우져를 확실히 지원하고있다.


SNS 에 추천하는 기능


옵션이 더욱 다양해졌다. 초기상태복원 옵션은 유용할듯 하다.



개인적으로 아바스트는 예전 대규모 오진사태 이후부터 조금 멀리하기도 했었는데 이후론 별다른 오동작 없이 잘돌아가고 기능적으로도 만족스럽기 때문에 추천한다. 조금 더 가벼운 Avira도 좋은 선택이니 각각 설치해보고 선택하는것도 나쁘지 않을것이다. 참고로 쓸데없이 백신을 여러개 설치해서 사용하진 말자. 별다른 효용도 없고 충돌 위험도 크다. 백신 + 방화벽의 형태는 괜찮다.(ex. 아바스트 + 코모도 등등)

아직 판올림 안했다면 지금 바로 메뉴에서 업그레이드를 실행하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