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nfo & Tips/소프트웨어 Software

크롬플러스의 새로운 이름 - COOLNOVO


꽤나 오랫동안 본인의 메인 웹브라우저로 활약중인 크롬 플러스가 얼마전 이름을 바꾸고 2.0 대로 메이저 버전업이 되었다. 상호를 왜 바꾼지는 모르겠지만 딱히 뭐 신경쓸것은 아니고 중요한것은 베이스 크롬 빌드가 Chromium 14.0.835.202 에서 16.0.912.63 의 최신 빌드로 변경되었다는 점. 써드파티의 호환웹브라우저인만큼 느려터진 코어의 업그레이드가 그나마 최신으로 변경되었다는 점은 보안이나 최신 기술 등 여러면에서 당연히 반겨야할 부분이다.

홈페이지 :  http://coolnovo.com/ (접속후 오른쪽 상단에서 언어를 한글로 바꾸면 된다. 기본은 중국어 -_-)

변경점들이 몇가지 있으니 간략하게 살펴보자.

가장 큰 변경점은 위에 언급했으니 넘어가도록 하고, 일단 하단 툴바(Bottom toolbar) 가 새로 생겼다. 배경에서 열기, 다운로드 관리나 검색기록 삭제등의 자잘한 기능을 모아둔 툴인데 확장기능을 설치해서 쓰던 기능들인만큼 편리함이 기본으로 설정된것은 크롬플러스답다.

두번째로 제법 마음에 드는 것중에 하나인데 웹서핑시 발견한 이미지를 우클릭하면 나타나는 컨텍스트 메뉴에서 곧바로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할수 있다는것. 유사 이미지를 찾아주는것인데 포스팅할때 제법 쓸만할듯 하다.

확장어플 관리가 따로 떨어져있던 기존 버전과 다르게 옵션 메뉴로 옮겨졌다. 약간 편리해진듯.


그외에 자잘한 버그들을 해결했으며 상당히 신경쓰이던 IE 커널로의 스위칭 방법을 변경했다고. 기존 버전에서 이 기능때문에 수많은 크래쉬를 일으켰던것을 생각하면 당연히 해결되어야하는 부분이다. 현재 글도 쿨노보로 작성중인데 은행사이트를 접속해봐도 딱히 탭 크래쉬 현상은 일어나지 않아서 만족스럽다.

여전히 구글 싱크로 북마크와 설정 공유 및 백업이 가능하고 마우스 오른클릭으로 탭을 닫을수 있으며 텍스트를 드래그해서 날리면 자동으로 검색되는 전통의 크롬플러스 기능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써보면 왜 버전업이 빠른 크롬을 쓰지않고 굳이 써드파티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것인지 잘 알수 있을것이다. 편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