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nfo & Tips/소프트웨어 Software

Affinity 어피니티 시리즈 1.8 버전 업데이트 소식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그리고 인디자인에 대응하는 소프트웨어로 최근 들어 각광받고 있는 어피니티 Affinity가 새로운 버전업을 발표했다. 1.7에 이은 1.8 버전으로 다양한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다. 참고로 어피니티 시리즈는 한번 구매하면 계속해서 무료로 업데이트가 제공된다.

* 주의 :  한글 메뉴가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아래 업데이트 내용에서 특정 항목을 지칭할 때는 가능하면 한글 번안을 제시하면서 원문도 함께 표기하니 오해 없도록 하자. 필자가 Affinity Photo 외에는 제대로 사용해보질 않아서 다른 앱들의 기능 번역에 있어서 오역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 바란다.

원문 링크 : https://affinity.serif.com/en-us/1-8/

 

Welcome to Affinity 1.8

The 1.8 versions of the whole Affinity suite are here. Download now to experience brand-new features and major improvements across all of our creative apps.

affinity.serif.com

 

IDML 파일 가져오기 기능 추가 (Affinity Publisher)
어도비의 인디자인 확장자인 IDML 파일을 가져오기(Import) 할수 있다. 텍스트 스타일, 마스터 페이지, 가이드, 고정된 오브젝트 등등 모든 내용이 포함되어있는 파일을 그대로 어피니티 퍼블리셔에 가져올 수 있게 되어 좀 더 유연한 작업이 가능해졌다.

PSD 스마트 오브젝트 가져오기 Import (Affinity Photo)
포토샵의 스마트 오브젝트를 온전하게 가져올 수 있고 스마트 오브젝트 기능에 대응하는 어피니티 포토의 임베디드 도큐먼트로 변환할 수 있다. 물론 스마트 오브젝트 내부의 모든 것을 편집 할 수 있다. 심지어 아이패드에서도!

템플릿 기능 추가 (모든 Affinity apps)
모든 어피니티 시리즈(포토, 디자이너, 퍼블리셔)에서 문서를 템플릿 파일(.aftemplate)로 저장 가능해져 좀 더 효율적인 작업 시간 관리가 가능해졌다. 드롭박스나 아이클라우드 같은 클라우드 드라이브를 활용하면 모든 어피니티 시리즈에서 템플릿들을 공유할 수 있으며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실시간 PreFlight 패널 확인 (Affinity Publisher)
유저지정 가능한 완전히 새로워진 Preflight 패널은 저해상도의 이미지, 삐져나온 요소, 글 넘침, 맞춤법 틀림, 이미지나 폰트 리소스가 빠지는 등등의 문서에서 발생 가능한 에러를 실시간으로 경고해준다.

크게 개선된 스트로크 기능(Affinity Design)
이전보다 훨씬 줄어든 노드 숫자로 굉장히 정확도 높은 결과를 보여주도록 스트로크 기능이 개선되었다.

플러그인 지원이 크게 개선됨 (Affinty Photo)
Nik Collection 2.5 (DxO) 지원을 비롯해 보다 다양해진 플러그인의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문서 합치기 (Affinity Publisher)
여러 문서들을 하나의 어피니티 퍼블리셔 파일로 합칠 수 있다. 전체 문서 또는 선택된 영역을 합칠때 문자 스타일 맵핑(Text Style Mapping), 인덱스 합치기(Index merging), 전체 페이지 조절 기능(Master page control)들을 활용할 수 있다.

캐논 CR3 RAW 지원 (Affinty Photo)
어피니티 포토에서 고품질의 사진들을 열고 편집 할 수 있다.

통합 툴바 지원 (모든 앱들, Mac 전용)
윈도우 컨트롤과 각 앱의 메인 툴바가 통합됨으로써 맥 유저들은 이제 모든 앱에서 더 많은 문서 영역을 만끽할 수 있다.

스마트 마스터 페이지 (Affinity Publisher)
마스터 페이지를 빠르고 쉽게 전환할 수 있다. 단 한번의 클릭만으로 모든 작업 과정이 보존된 채 편집된 내용들을 새로운 마스터 페이지의 레이아웃에 통합할 수 있다.

리소스 모으기 (Affinity Publisher)
모든 이미지 리소스들을 단일 폴더에 모으고 네트워크 상에서 다른 리소스 폴더와 공유 할 수 있다. 다양한 위치(폴더)에서 링크한 이미지들을 통합하는데 유용하다.

새로운 스톡Stock 패널 (Affinity Designer)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스톡 패널을 통해 어피니티 디자이너에서 공짜 이미지들을 빠르게 액세스 할 수 있다.

아이패드를 위한 커스텀 가능한 키보드 단축키 (Affinity Photo, Designer)
아이패드에서 키보드를 연결해서 사용중이라면 이제 자신만의 단축키를 생성해 사용할 수 있다.

보다 나아진 메타 데이터 다루기
어피니티 포토에 새롭게 도입된 이미지 메타 데이터 편집 기능은 IPTC 표준 저작권과 기타 정보들을 포함한다. 또한 메타데이터 파일(XMP)과 폴더 통째로 이미지의 태그와 소유자 정보 등을 저장하거나 가져오기 할 수 있다.


그 외 다수의 변경점들


새로운 문서 다이얼로그
이제 사용자 지정 저장이 가능한 프리셋과 썸네일 미리보기를 통해 모든 데스크톱 앱에서 간편하게 문서 프리셋을 찾거나 만들고 관리할 수 있다.

XLSX 가져오기
XLSX 파일 포맷을 사용하는 엑셀, 애플 넘버스 또는 리브레 오피스에서 독립적인 테이블이나 텍스트 프레임을 그대로 어피니티 퍼블리셔로 스프레드시트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다.

불리언 연산 개선
어피니티 디자이너의 불리언 연산 기능이 크게 향상되어 형상들을 더하거나 빼고 합치는 기능을 통해 이전보다 나은 커스텀 디자인이 가능해졌다.

새로운 앵커 패널
이 기능의 추가로 인해 어피니티 퍼블리셔가 보다 더 쉽게 문서 상의 앵커를 관리할 수 있으며 선택한 텍스트로부터 새로운 앵커를 생성할 수 있다.

문자열 구분선
어피니티 퍼블리셔의 문자 프레임 설정을 통해 구분된 열에 손쉽게 선을 추가 할 수 있다.

PANTONE© 라이브러리 업데이트
PANTONE© Color Bridge and PANTONE© Formula Guide solid palettes (coated and uncoated)가 업데이트되었다. 모든 앱과 기기에서 끝없이 펼쳐진 컬러와 함께 작업할 수 있다.

렌즈 교정 향상
어피니티 포토의 현상 페르소나 Development Persona에서 강제 수동 렌즈 보정 혜택을 누리고 새로 추가된 '최근 사용' 및 '즐겨찾기' 목록을 활용하자. 단렌즈로 촬영된 RAW 파일의 렌즈 보정도 개선되었다.

문자 편집을 위한 애플 키보드 단축키
맥 유저들은 이제 애플 기본 키보드 단축키를 문자 편집과 보다 능률적인 작업 환경에 적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