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Device/HTC EVO 4G+ X515E

유용한 Android 안드로이드 어플 소개


안드로이드 OS를 어느정도 사용해보니 기기를 바꾸더라도 꼭 필요로 하는 어플들이 걸러지기 마련인데 나름대로 쓸모있다고 생각되는 자료들은 앞으로 이 페이지를 통해 소개하도록 하겠다. 역시나 부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될듯 하다. 한국 안드로이드 마켓에 소개되는 명칭 위주로 표기하도록 하겠다. 카테고리를 딱히 정하진 않았다. 앞서 다른 스마트폰을 쓸때 소개한 어플이 있을수도 있지만 이 포스트에서 갱신하도록 하겠다.


1. 애플리케이션 폴더 프로 : 마켓 바로가기 링크
안드로이드 OS 자체에서는 폴더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 HTC의 경우 센스 UI에 폴더 기능이 내장되어 있지만 기능이 제한적이다. 많은 폴더 구현 어플들을 써봤지만 가장 마음에 들어서 소개해본다. 참고로 무료 버전은 광고를 출력한다. 1750원을 제공할만한 가치가 있다. 왠만하면 구입해서 쓰도록 하자.

보라색 지구본 아이콘을 클릭하면 오른쪽처럼 풍선 메뉴가 뜬다. 메뉴 형태는 몇가지가 있다. 이것 하나로 화면이 깔끔해지고 체계적인 정리가 가능하다.



2. Chrome to Phone : 마켓 바로가기 링크 
PC에서 웹브라우저 크롬을 사용중이라면 반드시 설치해야 할 어플이다. 크롬플러스(현재의 CoolNovo) 에서도 정상 작동한다. 웹브라우저에서 링크를 드래그해서 크롬 투 폰 버튼을 클릭하면 곧장 폰에서 해당 링크가 뜬다. 지도를 보내면 폰에서도 지도가 뜬다. 정말 편리하기 그지 없다. 반대로 Phone to Chrome 이라는 어플도 존재하지만 제작자가 다르다. 이 어플은 구글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고있다.

옵션 부분은 한번 설정하고 나면 손댈 필요는 없다. 히스토리가 남아있는건 은근히 쓸모있다.



3. SwitchPro Widget : 마켓 바로가기 링크  
안드로이드의 각종 기능들을 끄고 켜는 위젯중에서 가장 모양새가 나은 어플이다. 한줄에 여러가지 기능을 채워넣을수 있다는것도 장점. 상단바에서 빠른 실행을 드래그해서 실행하는것이 귀찮다면 써볼만 하다. 보기에도 이쁘기 때문에 일부러 설치하는 유저들도 많다. 

왼편 모양이 지금 본인이 쓰고 있는것. 오른편 세팅 화면을 보면 다양한 설정이 가능함을 알수 있다. 자신이 자주 쓰는 기능을 뽑아놓으면 정말 편리하다. 4G 와이브로를 지원한다.



4. Gurubike : 마켓 바로가기 링크 
자전거 취미를 가진 사용자들에게 도움될 어플이다. 자전거에 관한 기록들을 기록하고 자동으로 갱신해준다. 본인처럼 기록하기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멋진 어플이다. 지금은 시즌 오프 중이라 딱히 사용하고 있진 않지만 미리 준비해보는것도 나쁘진 않을것이다.

아이콘을 좀 더 이쁜걸로 바꿨으면 하지만 ㅎㅎ 사용방법은 심플하다.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고 그때그때 맞는 항목에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나머지는 알아서 갱신.



5. Ringdroid : 마켓 바로가기 링크 
벨소리를 간단하게 만들어내는 어플이다. 노래가 마음에 들면 링드로이드에 넣고 원하는 만큼 잘라내면 된다. 전체를 다 써도 되지만 알다시피 벨소리에 관한 로딩을 줄 필요는 없다. 사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필수 어플이라 생각된다.

실행하면 자동으로 기기내의 모든 곡들의 리스트가 뜬다. 선택후 옆 화면처럼 원하는 영역과 지속시간을 고르고 잘라내면 된다. 편리해!



6. 노래방 책 검색 : 마켓 바로가기 링크  
노래방에 가서 아직도 서로 책을 돌려가며 노래를 찾는가? 이 어플이 있다면 당신은 그냥 본인만의 노래방 책을 가진것이니 여유롭게 살펴보면 된다. 당연히 검색하기도 편하다. 노래방의 양대 산맥인 금영과 태진을 모두 지원하고 수시로 DB 업데이트가 이뤄지고 있다. 재미있게도 이번주의 인기곡 같은 리스트도 갱신된다. 자신이 즐겨 듣는 노래들은 즐겨찾기 해놓을수 있다. 실제로 노래방에서 한번 사용해봤는데 정말 편리했다! 눈치는 좀 보였지만 ㅋㅋ

TJ, KY 모두 지원한다. DB 업데이트도 잘되는 편이고..그런데 문제는 요즘 노래방을 안가..=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