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 THAT REVIEW/음식과 주류 FOOD & LIQUOR

두울원 손칼국수 /항아리 수제비 (용호동)


얼마전에도 손칼국수 가게를 소개했었는데(
2011/09/16 - 재송동 홍두깨 손칼국수 ) 이번에는 같은 손칼국수라해도 조금은 색다른 가게를 소개해볼까 한다.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자. 체인점인듯한데 이번에 방문한 곳은 용호동 지점이다.



뽀얀 들깨가루가 들어간 칼국수. 구수하면서도 들깨 특유의 향이 마음에 든다. 한그릇만으로도 든든하고 공기밥을 말아먹어도 맛있다.


여러명이 간다면 해물파전을 추가하는것도 괜찮다. 의외로 맛이 괜찮았다.


들깨 향이 인상적인 손칼국수
메뉴가 몇가지 있는데 눈에 띄는 것은 간판 메뉴인 '들깨 칼국수' 와 '항아리 수제비' 정도. 항아리 수제비도 예전에 와서 먹어봤는데 나쁘지 않은 맛이었다. 들깨 칼국수는 일반적인 맑은 멸치 국물이 아니라 들깨가루가 들어가서인지 뽀얗 색깔을 띄고 실제로도 조금 뻑뻑한 느낌의 국물이다. 향과 맛이 거슬리지 않는 정도에서 타협을 본 느낌인데 구수하면서도 칼국수 특유의 다시 맛을 잊지않고 있어서 괜찮다는 느낌. 면빨도 일전에 재송동에서 먹었던 쫄깃거림과 흡사했다.

칼국수 자체의 양이 제법되기 때문에 해물파전을 시킬때는 분량을 잘 생각해야겠다. 제법 신선한 해물이 듬뿍 들어간 파전인지라 맛있게 먹을수 있지만 배가 심하게 불러버린다.

마침 위치도 이기대 입구에서 가깝고하니 가끔 이기대에 오르내릴때 들려서 허기를 채울 가게로 점찍어뒀다. 언제 기회가 되면 JERV 놈들이라도 같이 가봐야할려나.. ㅎㅎ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제1동 | 두울원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