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 THAT REVIEW/음식과 주류 FOOD & LIQUOR

광안리 진수성진 곰탕


24시간 해장국을 먹을수 있는 음식점
주 메뉴가 아마 설렁탕, 곰탕(각 7,000원) 이라고 생각되는데 정작 먹어본것은 매번 새벽에 술마시고 찾아가서 먹은 소갈비 해장국 이다. 주 메뉴를 못먹어본 상태에서 소개하기가 조금 껄끄러운데 비싼집도 아니고 말그대로 지나가다 출출하면 들어가서 한그릇 후르륵 하고 나올만한 가게라서 소개해본다.

1인 기본찬. 고추에 매운것이 섞여있을때가 많더라. 그럭저럭 깔끔. 사진 상태가 안좋은건 이때 너무 배가 고파서 손떨림이 멈추질 않아서이다. -_- 농담아님.


소갈비 해장국. 예전에는 제법 고기가 많이 들어있었는데 요즘은 양이 현저하게 줄었더라. 내가 시간대를 잘못 골라갔을수도 있다만..


우거지같은게 들어간 소고기 국 느낌의 해장국이다. 소갈비가 들어있다는게 특징이라면 특징인데 양이 작다. 2덩이 정도인데 고기를 먹기 위해서 먹는 해장국은 아니니까 라고 이해할수는 있다. 술 한잔 걸치고 속이 출출할때 단돈 6천원 내고 뜨끈한 소고기 국물과 밥을 같이 먹으면 절로 속풀이 되는 어찌보면 흔하디 흔하지만 그렇다고 맛있는 집이 그리  널려있지는 않는 그런 음식이라고 생각된다. 이거 맛없는 집은 정말 숟가락 놓고 싶을 정도로 맛없걸랑. 그런 면에서 진수성,진곰탕 가게는 분명 최고의 맛은 아니지만 먹을만한 음식점임은 분명하다. 



예전에 술마시고 감자탕 가게에서 뼈해장국을 맛있게 먹었었는데 이 가게도 그런 느낌이랄까. 고기가 좀 더 푸짐하면 좋겠지만 너무 욕심인가 싶기도 하고. 24시간 영업이기에 언제든 이용할수 있다는것도 큰 장점중에 하나.

다음에는 꼭 설렁탕이랑 곰탕을 먹어봐야겠다고 다짐해본다.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제2동 | 진수성진곰탕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