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y Life/사진 * NEX-6

NC-MQR06W 에네루프 충전기

산요의 에네루프는 꽤나 예전에 등장한 이후로 다른 충전지는 생각도 못할만큼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데 무엇보다도 장기간 보관해도 충전량이 그다지 많이 줄어들지 않는다는 점이 맘에 든다. 당장 급할때 이만큼 유용한 기능이 없기 때문. 그외에도 사용 횟수가 많고해서 카메라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충분하다고 여겨진다. 다른곳에도 마찬가이지만. AA 사이즈 4개에 만원이 넘어가긴 하지만 써본 이들은 다 아는 좋은 제품. 


이번에 F43M (2013/10/28 - HVL-F43M : 플래쉬 라이트) 를 구매하고보니 마침 집에 4개밖에 여유분이 없어서 추가로 4개를 더 구매했다. 


새로 구매하는게 오랜만인데 스펙이 살짝 올라갔다.


디자인은 대동소이.. 예전에 기념 에디션이 조금 구미가 땡겼었는데.. ㅎㅎ;


기존에는 USB 전용 2구짜리 충전기를 사용했는데 플래쉬에는 아무래도 한번에 4개씩이다보니 충전기를 추가로 구매했다.


220V에 곧바로 체결해 사용하는 형태. AA 및 AAA까지 충전 가능하고 2개만 꽂으면 1~2시간안에 충전 가능한 급속 기능도 제공한다. 4개를 만충할려면 생각보다 오래 걸리니(4시간 이상) 한꺼번에 충전하는게 중요하다.


벽에 꽂아두니 알아서 잘 작동한다. usb 형태는 은근히 귀찮던데 차라리 이쪽이 편한듯. 배터리에 붙여놓은 마스킹 테입은..구분한다고 ㅎㅎ;; 2개씩 쓸일이 많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