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y Life/자전거 * Riding Story & Gears

비엠웍스 스피드익스텐더2 무상 업그레이드

앞서 리뷰했던 비엠웍스의 스피드익스텐더2(2015/05/29 - 비엠웍스 스피드 익스텐더 2 + 멀티 클램프) 제품을 그동안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었는데, 최근 라이딩에서 이상한 조짐이 발견되었었다. 어디선가 덜그덕 거리는 소음이 나기 시작했는데 도저히 위치를 파악할 수가 없던 것. 앞 휠을 분리하기도 하고 브레이크 쪽도 살피고, 스템을 분해해야하나 하는 생각까지하던차에 불현듯 스피드 익스텐더2가 의심되어서 폰 거치대를 제거해봤더니..


두둥. 홀더 한쪽면이 몽땅 떨어져 나가버렸다. 저 부분이 거치대 홈에 끼어서 소음을 발생시킨것. 당연히 폰 거치도 불안정해진다.



그동안 여러가지 비엠웍스 제품을 수년동안 사용해왔고 홀더의 모양 자체는 최근에 위와 같은 형태로 바뀐 이후로도 꽤나 오래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해왔었기 때문에 기본적인 내구성 문제는 아니라고 여겨지는데 아무래도 초기 사출 불량이 아니었을까 예상된다. 


어쨌거나 비엠웍스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해당 문제를 미리 인지했는지, 아니면 유저들의 원성이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무상 교체 공지가 올라와 있었다. 폰 홀더 부분 외에도 아래쪽 커버까지 함께 교체해주고 있으니 기존에 구매하신 유저분들중에서 해당 사항에 포함되시는 분들은 교체 받으시길 권한다. 


http://bm-works.co.kr/board/view?id=notice&seq=549



건네받은 교체품에는 보강된 아래쪽 커버와 폰 홀더. 그리고 핀 리무버가 포함되어 있다.


보강된 아래쪽 커버는 위 이미지처럼 3개의 리브가 추가되어 있다. 아무래도 이쪽도 강도 문제가 있었던듯 한데...



교체 방법은 동봉된 설명서대로 따라하면 5분이면 끝나니까 쉬운데, 교체 이후에 별다른 탈이 없을지는 또 장시간 라이딩을 해봐야 알듯 하다. 


애시당초 물건에 하자가 없게 만드는게 좋겠지만 어쨌든 발생된 하자에 대해서 재빠르게 유저들에게 부담주지 않는 선에서 대처하는 모습 자체는 나쁘지 않다고 본다. 이에 대해서는 추후 기회가 될때 다시 언급하도록 하겠다.




* 포스팅이 마음에 드신면 아래 공감 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