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ON PIXMA MP170 잉크 카트리지 카운터 리셋
IT Info & Tips/하드웨어 Hardware

CANON PIXMA MP170 잉크 카트리지 카운터 리셋

잉크잔량 체크가 안된다.

MP170의 잉크 카트리지를 충전하거나 무한잉크로 교체를 해도 카트리지에 달려있는 카운터가 리셋되지 않기 때문에 잉크잔량에 상관없이 계속해서 윈도와 기기자체에 Ink low 메세지를 뿜어낸다. 상당히 귀찮은 부분인데..

(어플리케이션 출처 : 클리앙 http://clien.career.co.kr/)

해당 툴을 이용해서 직접 카트리지에 엑세스해서 카운터를 리셋 시킬수가 있다.

사용법

1. PC와 정상적으로 연결된 상태에서 프린터의 전원 코드 자체를 뽑아버린다.
2. 2~3초 기다린 후에 프린터의 파워버튼을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코드를 다시 연결한다.
3. 파워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정지/리셋 버튼을 누른다.(3~5초 지속)
4. 오렌지색 램프가 켜져있는걸 확인하고 정지/리셋 버튼, 전원 버튼 순으로 손을 뗀다.
5. PC에서 MPtool 을 실행시킨다.
6. Black ink, Color ink reset 버튼을 차례대로 클릭
7. progress bar 의 진행을 차분히 기다린다.
8. 모두 완료후 프린터 전원 코드를 뽑았다가 다시 연결해서 전원을 켠다.
9. 프린터와 pc 상태창에서 잉크잔량을 확인해본다.

사용후기

무한잉크를 사용하면 이 방법도 안되는건 아닐까 했는데 깔끔하게 잘되는걸 확인했다.

바닥을 표시하던 상태창에 잉크 full 표시가 떠있다.

 

잉크 팔아먹을려는 -_- 프린터 회사들의 맘은 알겠지만 뭐랄까 좀 욱하는건 사실. 듣자하니 어떤 프린터는 아예 페이지 카운팅을 해서 잉크나 토너가 남았는데도 카운트 횟수만으로 부족 메시지를 띄워서 논란이 됐었다고 하는데.. 이런 편법을 사용하게 하는것 자체가 조금 어이가 없다랄까.

어쨌든 문제 하나는 해결! 남은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