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연말 즈음해서 2x2 Games라는 신생 인디 개발업체의 첫 작품이 발매되었다. Unity of Command 라는 게임으로 보드 게임을 연상케하는 헥사곤 타일에서 벌어지는 턴제 전략 게임으로 아기자기한 디자인과 파고드는 맛이 있는 제법 괜찮은 인디 게임으로 소개했던 바 있다.
그 뒤로 DLC도 발매하고 메타크리틱에서 좋은 점수도 얻으며 후속작을 기대하게 만들었지만 간간히 들려오는 개발 소식 외에는 별다른 변화가 없었다가 이번에 속편이 발매된다고 해서 간략하게 소개할까 한다.
참고로 글 말미에 1편의 리뷰를 함께 게시하니 한번쯤 읽어보시길 바란다. 2편의 리뷰는 시간이 나는대로 게시하도록 하겠다.
- 역동적인 캠페인 : 2차 세계대전의 역사를 다시 써내리가는 캠페인은 한번 플레이했던 내용은 다시 반복되지 않는 형태.
- 본부(Headquarters) 등장 : 이 새로운 기능은 맵에 본부를 배치해서 유닛을 재조직하고 보급이 가능하다. 또한 유실된 유닛을 보충할뿐만 아니라 긴급 보급이나 유닛 재배치등의 기능을 HQ 트럭같은 여러 요소들을 이용해 해결한다.
- 전역 자산 : 1편에서 이어받은 기능으로 비행기를 통해 공중 정찰이나 공중 장악 능력을 겨루고 폭격을 지원한다.
- 부가 목표 : 만약 이렇게 되었다면? 추가적으로 대체 역사 상황을 다룬다.
- 전장의 안개 추가
- 깊이가 있는 작전들 : 보급 라인 구축이라는 UOC2만의 요소를 극대화한다.
- 손쉬운 맵 에디터 도입
오는 11월 12일 스팀을 통해 발매되며 출시가는 인디 게임답게 부담없는 29.99$이다. 출시 기념 10% 세일 판매중이니 관심있다면 미리 구매하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https://store.steampowered.com/app/809230
Review of Unity of Command (2012)
아래는 지난 2012년도 작성되었던 Unity of Command의 리뷰 글입니다. 2편에 앞서 어떠한 작품에서 시작되었는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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